(사) 나누우리 캄보디아 초등학교 식수정수대 기공식

기존 설치된 식수정수시설 점검캄보디아 식수정수시설 착공식자비실천도량 (사)나누우리가 캄보디아 오지 초등학교에 식수정수대를 설치합니다.

나누우리 부이사장 만우스님(밀양 법성사), 상임이사 묵원스님(통영 보현사), 봉사단장 진성스님(마이산 탑사), 해외구호담당이사 청공스님(아산 영원사), 대외협력이사 자우스님(남해 금왕사), 국내구호 담당이사 진송스님(대구 혜인정사) 등은 10월 21일~25일까지 캄보디아 씨엡립주를 방문해 기존에 설치된 8곳의 식수 정수대를 점검하고 9호 식수대 설치학교인 트라치 초등학교 (교장 홍호안)에서 식수 정수대 착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캄보디아 씨엠립을 방문한 나누우리 이사스님들은 기존에 설치한 8곳의 식수정수대를 점검하고 청결상태나 적절한 시기의 필터교체 여부등을 세밀하게 점검했습니다.

스님들이 정수시설의 청결상태등을 꼼꼼하게 살피고 있습니다.

지붕이 삮아버린 식수대 시설입니다. 필터교체는 6개월에 한번씩 이뤄져야 하는데 2개월에 한번씩 필터를 교체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마을주민들까지 정수된 학교의 물을 식수로 사용하기 때문에 필터 교체주기가 빨라질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식수를 퍼 올리는 관정의 위생상태도 꼼꼼히 점검하고 있습니다.

트라치 초등학교 식수정수시설 착공식에서 스님들이 힘차게 삽질을 하고 계십니다. 씨엠립주에는 초중등학교 499개 학교가 있다고 합니다.

산청 왕복사 자우스님은 자체적으로 훈센 쁘레아앙톰 초등학교에 태양광발전을 이용한 관정과 정수시설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이 학교는 시내에서 버스로 2시간을 타고 간다음 1시간을 걸어가야 하는 학교라고 합니다. 전기가 없어 정상적인 식수정수시설이 불가능해 태양광시설을 설치해주기고 했습니다.

이번에 함께한 나누우리 임원스님들은 이 학교 학생들을 위해 자전거 100대를 기증하기로 했습니다. 스님들께서 자전거 상점을 둘러보고 계십니다.

묵원스님이 지도법사로 활동하고 계신 통영불교거사림은 시엥남 선단 초등학교에 컴퓨터와 복합기 1Set를 전달했습니다.

이번 나누우리 캄보디아 방문단은 첨단 설비와 보완점을 파악하고 철저한 유지관리를 통해 캄보디아 어린이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